회사에서 영어 메일을 쓰거나, 아이들 영어 숙제를 점검해주는 등 영어로 글을 써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누구든 당황하게 마련입니다. 그럴 때 다음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가장 간단하고 정확하게 영어문법을 검사하면서 영어 울렁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사이트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영어문법을 검사해보세요.
Grammarly는 원어민들도 많이 사용하는 가장 유명한 영어문법 검사기로, 잘못된 영어문법이나 스펠링 등을 모두 교정해줍니다. 무료 프로그램을 인터넷 브라우저와 MS 오피스에 설치하면, 이메일, SNS, 워드 등에서 실시간으로 영어문법 오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Virtual Writing Tutor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바로 영어문법을 교정할 수 있는 검사기입니다. 틀린 문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고, 단어 수도 세서 글의 길이를 점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도 편리합니다.
워드바이스AI는 앞서 소개한 검사기들과는 달리 한글로 영어문법 교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틀린 문법을 찾아줄 뿐 아니라, 보다 나은 표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표현을 제안해주는 기능이 있어 유용합니다.
영어로 글을 써야 할 일이 생길 때, 위에 소개해드린 영어문법 검사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당신의 영어 울렁증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